지난 23일 이시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위트홈 시즌3’ 촬영 현장에서 틈틈이 운동을 하고 있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 이시영은 덤벨을 이용해 팔 운동을 하는 모습으로 탄탄한 근육을 자랑했습니다. 이시영이 하는 운동을 참고하여 효과 및 올바른 운동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덤벨을 들고 팔을 올리는 동작은 팔 근육 단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덤벨 무게는 여성 초보자일 경우 2~3kg이 적당하고, 남성 초보자는 3~5kg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덤벨이 없으면 물이 가득 찬 물병이나 책도 가능합니다. 이때 양손의 무게를 똑같이 맞추는 게 중요합니다.
양손에 덤벨을 들고 양팔은 ‘ㄴ’ 자로 만들고 덤벨을 미리 위로 올리면서 양손을 모아 줍니다. 한 세트당 15회씩 3세트 반복합니다. 한 세트 끝낸 후, 30초 정도 쉬었다 다시 반복하면 됩니다. 한 동작을 할 때 보통 6초씩 유지해야 운동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때 팔이 몸쪽으로 기울지 않도록 팔꿈치로 덤벨의 무게를 수직으로 받쳐야 합니다. 이외에도 덤벨 풀오버도 팔 근육을 키울 수 있는 상체 운동입니다. 덤벨 하나를 양손으로 잡고 얼굴 위로 올립니다. 이때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면서 정수리 쪽으로 덤벨이 향하도록 합니다. 15번씩 3세트 반복하면 됩니다.
덤벨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몇 가지 준비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적 스트레칭, 관절 회전, 전신 워밍업, 덤벨 없는 운동으로 근육을 준비시킨 후 덤벨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출처: Copilot, 조선일보, 이시영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