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즘 유행 ‘요거트 아이스크림’, 칼로리는?...당은?

by 상식살이 2024. 5. 20.
반응형

 

 

프랜차이즈 요아정 사이트 캡쳐

 

최근 상큼달달한 요거트아이스크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역마다 요거트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가게들이 하나둘 새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유행 중인 요거트아이스크림의 특징은 아이스크림 위에 생과일, 꿀, 시럽, 시리얼 등 다양한 토핑을 취향대로 골라 올려 먹는 것입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면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비교적 건강하고 살이 안 찔 것 같은 느낌에 더 많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건강에는 미치는 영향은 어떤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그 자체 칼로리는 낮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요거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업체의 1회 제공량(150g) 칼로리는 약 191kcal 정도라고 합니다. 일반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업체의 1회 제공량(115g) 칼로리가 대략 250kcal인 것에 비해서는 훨씬 낮은 수준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요거트아이스크림에 갖은 토핑을 올린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과일과 견과류 등의 토핑은 맛과 영양을 더할 수는 있지만, 칼로리를 높입니다. 대표 토핑인 그래놀라의 칼로리는 30g당 136kcal고, 벌집꿀의 칼로리는 95kcal, 여기에 과일이나 시리얼, 초콜릿, 케이크 등을 추가하면 최소 300~400kcal를 훌쩍 넘는다고 합니다.

 

게다가 요거트아이스크림의 당 함량은 일반 아이스크림과 30g 정도로 거의 비슷하거나 더 높습니다. 칼로리와 지방은 적을 수 있어도, 맛을 위해 상당량의 설탕을 포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설탕을 과다섭취하면 비만, 당뇨, 심장병 등 각종 질병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라도 자주 먹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건강을 생각하거나 체중 관리를 한다면 차라리 그릭요거트를 먹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릭요거트는 우유보다 칼슘·단백질 등 주요 영양소가 많고, 인공감미료 같은 식품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건강하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킨다고 합니다.

 

또 다른 방법중 하나는 요구르트를 얼려 먹으면 칼로리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유산균과 칼슘 등 다이어트에 중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고, 소화가 잘 돼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조선일보, Copilo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