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엄정화, 20대 체중 유지하는 운동 ‘복싱’...4kg 감량

by 상식살이 2024. 10. 10.
반응형

가수 엄정화(55)는 올해 여름에 체중 4kg을 감량했는데 관리의 비결로 운동 ‘복싱’을 꼽았습니다. 

최근 엄정화는 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에 “살이란 말이야...찔 기미가 보이면 바로 빼줘야 돼. 엄정화의 자기관리 총망라‘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는 ”이번 영상은 올 여름 4kg 감량한 제 운동 루틴을 보여드렸다“며 ”운동은 꾸준히 하면 몸에 에너지가 차오르고 활력이 생긴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운동 말미에는 여러분들이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동작을 보여드렸는데 함께 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며 ”시간이 없고 운동하는 곳에 가지 않아도 짬을 내서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운동이다. 가을에 감기 걸리지 말고 운동 열심히 하면서 체력을 길러 보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에서 엄정화는 ”복싱은 무엇보다 재밌는 것 같다. 보통 운동을 계속하면 지루한데 이건 지루할 틈이 없다“며 ”보통 운동 가기 전에 ’아 가기 싫다‘ 이러는데 복싱은 그런 게 훨씬 덜 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복싱 글러브를 끼기 전 엄정화는 먼저 체력 증진을 위한 줄넘기를 했습니다. 그는 ”최근에 무대에 올라갔었는데 확실히 덜 숨차다“고 말했습니다.

엄정화는 복싱을 한 후에도 팔굽혀펴기, 플랭크 등 코어 운동을 했습니다. 그는 “부기가 빠지고 영혼도 빠졌다”고 말했습니다.

복싱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전신을 이용해 뛰면 산소를 소비해 체지방을 연소하고, 열량을 소모하며, 심폐기능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또 복싱은 순간적인 힘이 필요로 해 순발력까지 키울 수 있습니다. 잘 쓰지 않아 빼기 힘든 팔 안쪽 부분과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활성화하기도 합니다. 운동 전후로 하는 스트레칭, 줄넘기, 팔굽혀펴기, 자전거 운동 등도 유산소와 근력 운동의 효과를 높인다고 합니다.

 

 

 

출처: Copilot,매일경제신문,Umaizing엄정화T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