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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시장에서 급성장했던 알리 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매출이 4월에 이어 5월에도 감소하며 2개월 연속으로 줄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특히 5000원 미만의 저가 결제 금액대에서 두드러졌습니다. 유해성 논란 후 값싼 중국산 제품에 대한 불신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BC카드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5월 매출액은 전달보다 0.8% 줄었으며, 4월에 전달보다 40.2% 급감한 데 이어, 감소세가 계속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000원 미만 금액대의 매출 감소가 두드러지며, 5000원~1만원 미만 금액대 5월 매출 건수도 줄어들어 저가 구매 기피 현상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Copilot, 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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