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벤츠,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 뒤늦게 공개

by 상식살이 2024. 8. 14.
반응형

 

 

벤츠코리아가 13일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벤츠코리아는 지난 1일 인천 청라에서 자사 전기차 화재 이후 “경쟁 관계 등의 이유로 공급업체 관련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는 입장이었지만, 소비자 우려가 잦아들지 않는 데 따라 입장을 바꾼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벤츠 전기차 차주들 중에는 배터리 제조사 공개를 강하게 주장하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화재가 난 벤츠 EQE 차량이 당초 언론 등을 통해 CATL 배터리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가 나중에 세계 10위권인 중국 파라시스 배터리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입니다.

 

벤츠 EQE 중에선 ‘300′ 트림(세부 모델)만 CATL 배터리. ‘350+’ ‘AMG 53 4M+’ ‘350 4M’에는 파라시스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또, EQS는 ‘350′에는 파라시스 배터리가 탑재됐지만, 나머지 트림에는 CATL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EQE SUV에선 ‘500 4M’은 파라시스, ‘350 4M’은 CATL 배터리가 사용됐습니다. 또, EQC는 LG에너지솔루션, EQB는 SK온 배터리만 탑재됐다. EQA는 연식에 따라 CATL와 SK온 배터리가 다르게 탑재됐습니다.

 

또, 벤츠코리아는 중국 파라시스 배터리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진 EQE 차량을 전수 점검하라는 국토교통부의 ‘특별 점검 권고’를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별도 전담 콜센터를 만들어 ‘전기차 특별 무상 점검’을 시행하는 방식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벤츠코리아홈페이지, 조선일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