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한혜진이 라면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그녀는 라면을 끓일 때 몇 가지 비법을 사용합니다.
먼저, 라면의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면을 조금 덜 먹고 물을 추가합니다.라면 한봉지의 칼로리가 500kcal 정도인데 대부분의 칼로리는 면에서 비롯되는데, 면 10%만 적게 먹어도 한혜진이 이야기한 30kcal는 쉽게 줄일 수 있답니다. 또한, 봉투안에 있는 찌꺼기는 절대 넣지 않고, 계란은 흰자만 골라서 넣는다고 합니다.
적정량의 나트륨은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하지만 과다할 경우 체내 수분 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몸이 붓게 될 수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라면을 끓일 때는 스프를 적게 넣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국물은 남기도록 해야한다고 합니다.
계란 노른자에도 단백질은 있으나, 계란에 함유된 모든 지방(약 4g)이 집중돼 있어 열량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다면 노른자를 꼭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노른자에는 계란 속 비타민 A·B12·D·E와 칼슘, 철분, 셀레늄, 아연, 망간 등 각종 영양성분이 대부분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근육 기능 향상에 좋은 콜린 성분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한편, 콜레스테롤을 걱정해 노른자를 먹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2015년 미국 식생활지침자문위원회(DGAC)에 따르면 식이성 콜레스테롤과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에는 큰 연관성이 없고 합니다. 이에 따라 DGAC는 하루 300㎎ 이하로 권고하던 콜레스테롤 섭취 기준도 폐지했으므로 안심하고 섭취해도 좋다고 합니다.
24일 한혜진의 유튜브 채널에는 '또간집 아님! 한혜진 홍천 별장 털러 먹방 천재 풍자 출동'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출처: Copilot,코메디닷컴,한혜진유튜브